한경 blueAD Loading...
본문 바로가기
Newsroom

Group M 보고서, 2025년 전 세계 광고시장 규모 1.1조 달러 예측

 

최근 GroupM이 발표한 2024년 글로벌 광고 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전 세계 광고 매출이 사상 처음으로 1조 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 그리고 올해 광고시장이 전년 대비 9.5% 성장할 것으로 예측했으며, 2025년에는 7.7% 추가 성장해 1.1조 달러 규모에 이를 전망이다.

 

주목할 만한 것은 옥외광고(OOH) 시장의 확실한 성장세다. 2025년 기준 전체 광고시장의 5%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는 OOH 광고의 총 시장규모는 561억 달러에 달할 전망이다. 이 중 전통적인 OOH 광고가 59%를, 디지털 OOH(DOOH) 광고가 41%를 차지할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디지털 옥외광고(DOOH)의 성장세가 두드러진다. 41%인 DOOH의 시장 점유율은 2029년까지 44%로 확대될 것으로 예측된다. 이러한 성장을 주도하는 것은 중국으로, 2024년 전 세계 DOOH 광고 매출의 55%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보고서는 전통적인 광고 매체와 온라인 광고의 융합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특히 OOH 부문에서 디지털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음을 시사한다. 세계 광고업계는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으며, 특히 중국을 중심으로 한 아시아 시장의 성장이 주목받고 있다.

 

[영문] groupM 'This Year, Next Year' 보고서 보기

 

| 이현 미디어마케팅국 부장

 

 

뉴스레터 구독하기